더존평생교육원

고객지원센터 문의게시판

문의게시판

스마트에이를 활용한 연말정산 교육
안녕하세요.

저번달부터 스마트에이 연말정산 실무강좌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코로나로 인하여 지역특강은 안하신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서울에서라도 하는 연말정산 교육을 받고자 더존평생교육원에 확인해보았으나,

제가 늦어서 그런지 벌써 교육이 마감되었던데..

홈페이지상으로는 대기를 하려면 평생 교육원으로 전화 하라고 해놓고서는

왜 직접 전화하니깐 대기안시켜 주는건가요?

제가 왜 대기가 안되냐고 물었더니 실시간으로 상황파악이 불가능하다 이렇게 말씀하셨는데

더존 교육 관계자분들이 귀찮아서 안해주는거 아닌가요??

혹시나 2월초까지 몇회 있는 연말정산 교육 중 분명히 취소가 발생될수도 있는데 입금이 거의 다외어서 취소는 안나올

겁니다. 라고 말하지를 않나,

취소가 나올지 안나올지는 모르는거죠!

교육수강생들한테 무조건 홈페이지상 실시간으로 뜨는걸 확인해서 신청하라고 하기 보다는

대기명단을 분명히 작성하여 취소가 나오게 되면 그 순번대로 수강신청 처리를 해주는게 맞다고 생각되어 집니다.

확인하시고 답변주세요

안녕하세요 더존평생교육원입니다.

우선 만족스런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점 사과드립니다.


오랜시간 더존평생교육원 교육을 기다려주셨으나 코로나 확산으로 집체교육 시행이 어렵고 지역교육의 경우 사회적 안전차원에서도 진행하는 것이 어려워 금년 교육은 진행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연말정산 교육 대기자 접수를 받지 않는 이유는 역시 코로나 확산으로 12월 교육은 폐강되었고 1월 교육 또한 개설일정 및 모집 정원이 1/3로 대폭 축소되어 예년만큼 운영하지 못해 조기에 마감되었는데 대기접수 문의만 늘어가고 취소자는 발생하지 않아 대기를 기다리시는 것보다 온라인 강의 등을 계획하시는 것이 효율적이다고 생각되어 시행하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 유행이 아니더라도 연말정산 교육은 일반적으로 신청 후 취소자가 발생하지 않는 점을 경험으로 대기자 관리를 별도로 시행하지 않았는데 의견 주신대로 수강생의 불편함을 생각하는 것보다 운영진의 업무효율을 우선으로 업무처리를 한 점은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올바른 안내를 드리지 못한 점 다시한 번 송구드리며 답변내용에 아쉬운 점이 있으시다면 교육원으로 연락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문의게시판은 작성자의 정보를 이름만 확인할 수 있어 직접 연락드리지 못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죄송합니다.

* 담당자 : 이사랑 대리